뷰티크리에이터 '꽃희슈'를 만나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뷰티바이블과 스타그램 등 뷰티 프로그램부터 뷰티 다큐와 다양한 뷰티 행사,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까지 개설했다. 뷰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보았을 시원한 이목구비의 뷰티 크리에이터 꽃희슈를 만났다.




 

 

뷰티 관련 활동이 다양하고 뷰티클래스나 브랜드 행사 등에도 활발히 참여한다. 뷰티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은데, 언제부터 뷰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가?
어릴 때부터 어머니 어깨 너머로 보면서 흥미를 가져오다가 고2 때부터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직접 하기 시작했다. 고2 때가 가장 메이크업 등 꾸미기에 관심이 많았던 나이인 것 같다. 특히 고3 때는 에어쿠션의 매력에 푹 빠졌는데, 그 이후로 지금까지 쿠션 파운데이션류를 매우 좋아한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에뛰드하우스 뷰티 아카데미에서 교육 받았던 3가지 메이크업 결과물. 순서대로 파티 메이크업, 웨딩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뷰티에 대한 관심이 블로그까지 이어진 계기는?
현재는 없어진, 에뛰드하우스의 뷰티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웨딩메이크업,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파티 메이크업 등 3가지 메이크업을 배우고 직접 실습했다. 실습 결과 3개 부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고, 그것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으로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다. 그 후에도 뷰티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고정적으로 참여하는 뷰티 프로그램부터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에 학업까지 병행하고 있는데도 피부 관리가 잘 되어 있다. 특별한 스킨케어 방법이 있는가?
항공서비스전공이라 과 특성상 부지런하게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다. 바쁘지 않을 때는 일주일 스킨케어 루틴을 따른다. 월요일에는 각질케어, 화요일에는 수분 보충, 수요일에는 화이트닝, 목요일에는 탄력케어, 금요일에는 트러블케어, 토요일에는 블랙헤드 집중 케어를 하고 일요일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쉰다. 일요일에는 최대한 집에만 있으려고 하기 때문에 가급적 스케줄도 피하는 편. 스케줄이 많이 모여있고 바쁜 시기에는 1일 1팩을 한다.



<뷰티바이블> 미친토크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해보았다. 직접 구매까지 이어질 정도로 좋았던 화장품이 있는가? 
미친토크를 진행하면서 통장이 ‘텅장’이 될 뻔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미친토크에서 사용해보았던 제품들 중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2호는 직접 구매해서 지금도 사용한다. 항상 ‘착한 가격’을 중요시하는데, 이 두 제품은 가격이 착하지 못해도 좋은 제품들이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SBS Plus <스타그램> 8화 캡쳐

뷰티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한다. 뜨겁고 강한 조명 아래에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데, 그 틈틈히 가능한 뷰티케어 관리 방법이 있는가?
텀블러를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물을 많이 마신다. 수시로 미스트를 뿌리기도 한다. 실제로 다양한 종류의 미스트를 가지고 있고, 가방에 늘 미스트를 넣고 다닌다. 덕분에 SBS Plus <스타그램>에서 수분퀸 BJ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로그와 미친토크 등을 살펴보았는데 항상 “착한 가격”을 중요시한다. 가장 “착한 가격”에 뛰어난 제품력을 가진 제품들을 몇 가지 소개 부탁한다.
아직 학생이라 고가의 제품만을 살 수는 없다. 물론 고가의 제품들 중에도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요즘 로드샵이 ‘저렴이’ 버전의 제품들을 잘 만들어내서 낮은 가격과 제품력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무조건 고가의 제품을 믿는 것보다는 가성비를 따져서 더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성능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라고 생각한다.
클렌징폼들 중 가성비 최고인 에뛰드하우스 베이킹 파우더 모공 클렌징폼. 특히 건성 피부가 데일리 각질제거를 겸해서 사용하면 좋은 것 같다. 어퓨 퓨어 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은 겟잇뷰티에서 선크림 블라인드 테스트 2위에 올랐던 제품이고 인기가 매우 많은 제품. 선크림은 365일 항상 발라야 하는데, 가격도 착하고 발림성도 좋다. 미샤 더 스타일 립앤아이리무버는 세일 기간에 무조건 몇 개씩 챙겨오는 제품. 립앤아이리무버는 미샤에 거의 정착하다시피 하고 있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꽃희슈의 유튜브 동영상 썸네일

유튜브 채널을 최근 시작했다. 앞으로 기획중인 유튜브 채널 운영 방안 및 특징은?
단순히 미션 용도가 아닌 정말 나만의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는 올리브영 추천 제품, 평상시 일상, 이니스프리 그린 페스티벌, 네이버 패션뷰티를 활용한 쇼핑 꿀팁 등을 올려두었다. 구독자들과 친근한 느낌으로 소통을 활발히 하면서도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 뷰티 뿐만 아니라 민낯 공개, 일상 공개 등 다양한 이야기로 만날 예정이니 기대해주길 바란다.



데일리 파우치 공개 및 베스트 아이템 추천
다양한 파우치를 들고 다닌다. 게다가 미스트까지 챙겨 다니다보니 늘 큰 가방을 들고 다니게 된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립파우치
메이크업 제품들 중 립 컬러에 가장 관심이 많아 립 파우치를 따로 챙겨 다닌다. 사용하는 건 늘 정해져 있지만 립스틱이 가득 들어있는 파우치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뿌듯해진다. 현재 파우치에 있는 제품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은 틴트들 중 ‘진리’라고 할 수 있는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2호. 베네피트 차차틴트 혹은 맥 립스틱 래비싱을 먼저 발라준 후 올려주는 조합을 좋아한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수정용 파우치
주로 메이크업 수정에 좋은 제품들을 넣어 다닌다. 루나 에센스 파운 팩트 EX는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기 좋게 촉촉해서 수정용으로 늘 들고 다닌다. 한율 자초 보습진정밤은 보습력도 보습력이지만 피부에 자연스러운 물광을 표현할 수 있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한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옵션 파우치
화장품 외에도 들고 다닐 것들이 많다 보니 파우치가 자꾸 늘어난다. 수정 메이크업을 위해 퍼프도 들고 다니고 정샘물 사각거울도 늘 들고 다닌다. 영양제도 매일 먹을 양을 챙기고 들고 다니면서 꼭 먹는다. 탱글티저는 최근 구매했는데 컬이 풀리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게 빗겨져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중이다.



5aca9632a87ee1bed786ab56c46368ce_1454467

압구정 갤러리아에서 쇼핑 후 인터뷰에 온 꽃희슈가 나스 쇼핑백을 안고 오는 모습을 보고, 파우치 공개와 함께 나스 쇼핑샷 공개도 부탁했다. 후에 있을 <스타그램>의 메이크업 대전에서 사용할 제품들을 고르러 갔는데, 어쩌다 보니 스프링 컬렉션을 모아오게 됐다고 하며 나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과시했다.
포토샵으로 블러한 듯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벨벳 매트 스킨 틴트 라이트1 핀란드, 다크서클을 가릴 용도의 컨실러를 검색하다가 칭찬이 자자한 것을 보고 구입해온 래디언스 크리미 컨실러 라이트2 바닐라, 그윽한 분위기와 눈이 커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듀오 아이섀도우 함마메트, 최근 트렌드인 로즈쿼츠 같은 여리여리한 파스텔 핑크 컬러인 블러셔 임패션드. 거울은 제품들을 구매하면서 함께 받았다.

 

 





EDITOR : 손유리 | DESIGNER : 최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