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크리에이터 '민가든'을 만나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피부 나이 18세, 피부 결나이 15세! 상세한 설명과 솔직한 제품 리뷰, ‘꿀피부 언니의 스킨케어 루틴’으로 유명한 뷰티 크리에이터 민가든의 촬영 스튜디오에 직접 찾아갔다. 

 

 

 

 

 

유튜브 후발 주자지만, 가장 떠오르는 유튜버들 중 하나다.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처음부터 반응이 좋았던 것은 아니다. 두 달의 유럽여행으로 유튜브를 쉬고 왔더니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러 오지 않았다. 노력 대비 구독자수나 조회수가 높지 않아 속상했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제대로 6~7월 정도부터 유튜브에 화력이 붙었다. 특히 내 대표적인 영상 시리즈인 ‘꿀피부 언니 스킨케어’가 큰 역할을 했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실제로 민가든이 촬영하는 스튜디오 내부 

 

영상 장비들과 뷰티 제품들이 굉장히 많다. 스튜디오로 정기적으로 출퇴근을 하는가? 

사실 이제 스튜디오와 집의 경계가 없다. 집보다 스튜디오에 더 자주 있는 것 같다. 스케줄을 꼭 짜두고 일을 하는데, 그 스케줄에 맞추려다 보면 새벽까지 촬영하고 편집하다가 잠드는 경우가 많다. 일을 할 때 고양이 ‘모나코’도 함께 온다.

 

 

 

본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부가 좋지 않았을 때 사진을 솔직하게 공개했다. 주변인들과 구독자들의 반응은?

과감한 전후 공개 덕분에 구독자들이 스킨케어 루틴 영상에 신뢰감을 가지는 것 같다.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좋은 피부가 아니라, 본인이 스스로 관리해서 좋아진 비결이 있다는 것을 구독자들이 믿어준다. 주변인들은 많이 놀랐다. 화장으로 트러블을 커버하고 다녀서 악화된 피부 상태를 몰랐던 것 같다. 실제로 어떤 제품을 쓰는지, 어떻게 관리하는지 질문을 굉장히 많이 받았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피부가 좋아진 후, 피부 외에 자신감 상승이라거나 주변의 태도 변화 등 변화가 생겼는가? 

피부가 좋아지고 나빠지는 걸로 태도가 달라지는 사람은 내 주변에 없다. 내 자신감에 변화가 있었다. 내 피부는 천성적으로 나빴던 것은 아닌데 야근,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악화되었던 케이스다. 피부관리에 관심이 없던 때에는 몰랐던 것들을 많이 느꼈다. 같은 이목구비라도 깨끗하고 균일한 톤의 피부를 가진 사람은 확실히 분위기가 다르다.

내가 유튜브를 시작한 게 이런 것들과 관련이 있다. 관리함에 따라 피부 상태 뿐만 아니라 자신감까지 업되는 것을 스스로 느끼니까, 이 기분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유튜브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 둔 것이라고 알고 있다. 주변인들의 반응은 어땠는가?

엄마께서 특히 걱정을 많이 하셨다. 하지만 내가 하는 일에 간섭보다는 우선 믿음을 가져주시는 분들이라 트러블은 없었다. 처음 몇 개월은 나만큼이나 걱정하셨지만, 지금은 잡지나 TV 등에 자주 나오는 걸 보며 누구보다 기뻐하신다. 엄마께서는 실제로 내 유튜브 영상을 구독하시며 꼼꼼히 챙겨보신다. 

 

 

 

본인은 지금의 길을 걷는 데에 만족하는가?

그렇다. 원래 뷰티 브랜드의 SNS 마케팅팀에서 일했다. 회사에 다니면 아무래도 야근도 많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피곤했는데,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내가 능동적으로 할 수 있어서 즐겁게 하고 있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회사를 그만둔 두 유럽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동영상을 올린 것을 보았다.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이나 여행을 떠나게 된 계기, 그리고 동영상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또 다른 재밌던 일화는?

나는 대학을 다닐 때 부모님께 의지하지 않고 내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했다. 바쁜 미대생활 중에도 장학금도 받고 아르바이트도 했다. 주변을 보면 방학에 여행도 종종 갔는데 나는 너무 바쁜 나머지 그러지 못해서 이십대에 장기간 유럽 여행을 가는 게 꼭 소원이었다. 회사를 그만 둔다는 과감한 결정에 이 소원도 한몫 했다.

재미있는 일화는 많은데 하나를 소개하자면, 파리에서 스페인으로 가야 하는 일정이었다. 스페인에 미리 숙소 등도 다 예약해둔 상태. 기차를 타고 갈 예정이었는데, 기차를 타러 가보니 파업이라 운행이 중지되어 있었다. 파리에 남을 것인지 스페인에 갈 것인지 고민하다가 결국 기차의 6배 정도 값으로 항공권을 예매하고 비행기를 타러 갔다. 그런데 비행기마저 파업 상태. 이보다 더 당황스러울 수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항공사에서 1박 묵을 수 있는 숙소를 제공해주어서 파리에 하루 더 머물다가 갔다.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지만 지금은 웃으면서 얘기할 수 있는 기억 중 하나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영상을 보면 친근한 아는 언니의 이야기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다. 스킨케어나 메이크업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구독자들과의 소통 또한 중요하게 생각한다. 구독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도 즐겁다. 실제로 구독자와 만났던 일화들도 있다. 재일교포 구독자분께서 실제로 만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셔서 카페에서 만났다. 선물을 챙겨와주셔서 감사하게 받고, 유튜브 얘기부터 학교 얘기나 평소 생활 등 편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다.

 

 

 

영상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는 것 같다. 최근에는 쎄씨 영상콘테스트에서 뷰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상 공부는 틈틈히 하고 있는가?

디자인전공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디자인이나 색감 등에 관심이 많다.  회사에 다니던 때부터 영상 공부는 했다. 주중에는 회사에 다니고 주말에는 하루 종일 영상학원에서 공부했던 때가 있다. 미술을 전공하고 공부를 열심히 했던 만큼 못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스스로 가지고 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나오지 않으면 몇 번이고 다시 촬영한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민가든의 대표 영상인 여드름 압출법 썸네일

 

다양한 스킨케어 팁을 공개했는데, 민가든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소개하는 느낌으로 추천하고 싶은 팁들을 3가지만 꼽아달라.

여드름 압출 방법’, ‘클렌징 루틴’, ‘블랙헤드 관리법’을 추천한다. 가장 반응이 좋은 영상들이기도 하고 한 번쯤 보면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올라올 스킨케어 루틴의 시리즈를 몇 가지 공개할 수 있는지?

항상 앞으로의 스케줄을 미리 짜고 계획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영상을 기획, 구성하고 업로드한다. 이번달에는 ‘브이라인 만드는 법’과 ‘미백 관리 방법’ 영상이 올라올 예정이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민가든의 스튜디오에 놓여져있던 화장품들

 

화장품을 다양하게 사용한다. 화장품을 고를 때 특별한 포인트가 있는가?

지금 사무실에 놓은 것도 일부분이다.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쁜지 비교하면서 가장 좋은 제품들을 선발한다. 전에 일하던 뷰티 브랜드가 피부고민 해결을 위한 스킨케어 위주의 브랜드였다보니 더 꼼꼼하게 제품을 따지게 된다. 성분을 보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볼 효과 뿐 아니라 즉각적인 효과도 함께 고려한다.

 

 

 

스튜디오에서 즉석으로 골라본 민가든의 메이크업 BEST 5 & 스킨케어 BEST 5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나스 블러셔 섹스어필, 나스 블러셔 오르가즘, 조 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엔비 샤인 립스틱 320 하라 코랄, 메이크업포에버 다이아몬드 파우더 11호, 라라베시 악마쿠션.

 

나스 블러셔 섹스어필과 오르가즘 두 개를 섞어 바르는 날이면 꼭 만나는 사람들에게 블러셔 질문을 받는다. 조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은 옷에 뿌리면 상큼한 과일향이 나서 기분도 좋아지고 분위기가 환기된다.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에비 샤인 립스틱 하라 코랄 컬러는 봄웜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화사하고 예쁜 코랄 컬러 립스틱. 메이크업포에버 다이아몬드 파우더는 걸그룹 메이크업에는 빠질 수 없기로 유명한 제품. 가지고 있는 건 11호라라베시 악마쿠션은 커버력과 촉촉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서 피부가 좋아보인다. 수정용으로 자주 사용한다.

 

 

 

1dade04a78488d4fa0df90e86b3666e9_1455154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커버, 라곰 셀러스 화이트 모이스쳐 크림,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멜비타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 헤라 셀 에센스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커버는 지금까지 써 본 트러블패치들 중 제일 효과가 좋았다. 주로 잠들기 전에 붙이고 잔다. 라곰 셀러스 화이트 모이스쳐 크림은 아무리 듬뿍 발라도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고 피부가 부담스러워하지 않는다. 바르고 잔 다음 날 거의 즉각적으로 효과를 본다.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는 스튜디오와 집 등에 모두 두고 사용한다. 트러블이 나려고 하면 빠른 진정 효과를 보여준다. 멜비타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는 샵에서도 자주 보이는데 보습력도 좋고 물광 효과를 내기에도 좋다. 헤라 셀 에센스는 세안 후 사용하는데 이 제품과 크림만 발라도 전혀 속당김이 없다.

 

 

 

 

 

 

 


EDITOR : 손유리 | DESIGNER : 최윤정 |